회원가입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에이피앤드컴페니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뷰티앤드비지니스 www.bb21.co.kr (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사이트”란 에이피앤드컴페니 ㈜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직접 또는 제3자 제공을 통해 회원 등록을 한 개인이나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계속적으로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일반회원, 협회회원 및 단체회원으로 구분됩니다.

일반회원: 사이트에서 구매가 가능한 개인이나 사업자 회원이며,
협회회원: 협회회원이란 한국미용장협회의 회원을 의미하며,협회의 추천을 받아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한 자입니다
단체회원: 단체회원은 동일한 상호를 사용하거나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의 일정한 조직체의 구성원으로 단체의 추천을 받아 회원으로 가입한 자 입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회사는 비회원에 대한 서비스 범위를 회원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우편주소, 회원의 인터넷 포털 사이트·사회관계망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등의 아이디를 말합니다.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 및 회원의 권익과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뷰티앤드비지니스 포인트"라 함은 재화의 구매액 또는 이벤트 결과 등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여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뷰티앤드비지니스 쿠폰"이라 함은 이용자가 사이트에서 재화를 구매하거나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 받는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전자적 방법으로 발행되는 증권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제4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나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또한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회사는 개별 재화나 서비스에 관하여 이 약관에 우선하는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자가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이 약관의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릅니다. 이 경우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4조(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및 중개와 관련된 업무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서비스의 배송과 관련된 업무
    3. 사이트 내에서 이용자에게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제공하는 업무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재화 또는 서비스의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재화 또는 서비스가 각 이용자의 개별적 특성(신체적 특성 포함)에 적합하거나 각 이용자의 개별적 이용목적에 부합함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5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하고,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이 때 해당 이용자는 사이트의 회원으로 가입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신청에 있어 가입신청 이용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계정을 통해 사이트의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SNS 서비스 제공자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또한, 회사는 SNS 계정을 통한 가입신청에 있어 가입신청 이용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회원탈퇴 후 회사가 정하는 일정 기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회원 가입 희망자가 미성년자로 친권자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5.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회원 가입 희망자가 당사에 대한 채무의 지불을 게을리한 적이 있는 경우
    7. “사이트”의 운영 및 서비스 제공 또는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⑤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⑥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회원이 변경사항을 고지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⑦ 제4항에도 불구하고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회원가입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그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⑧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이용계약의 해지는 해지 전까지 발생한 법률 관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2.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6. 부당한 권리주장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7. 회원이 사이트 내·외에서 부정한 방법으로 뷰티앤드비지니스 포인트, 뷰티앤드비지니스 쿠폰을 획득한 경우
    8. 기타 본 약관에 따른 의무를 준수하지 않은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원의 소재불명 등으로 인하여 소명의 수신이 어렵거나 전단의 기간 내에 소명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조에 따라 회원자격이 제한, 정지, 상실된 회원이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 상실 후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의 상실과 동시에 뷰티앤드비지니스 포인트, 뷰티앤드비지니스 쿠폰 등 회원에게 제공된 모든 혜택은 소멸 합니다.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휴대폰 번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8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사이트”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④ 한국미용장협회에서 한국미용장협회 추천 ID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과 구매 내역을 요청할 경우 또는 동일한 상호를 사용하거나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의 일정한 조직체의 구성원이 있는 단체에서, 단체 추천 ID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과 구매 내역을 요청할 경우,회사는 한국미용장협회와 단체의 요청에 응하며,회원에게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이 사실을 알림으로써, 별도의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9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이용 신청 고객의 회원자격이 제7조에 의해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경우
    3. 서비스 이용 신청 고객이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심각하게 저해하는 경우
    4.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5.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0조(지급방법)

①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 또는 결제기관의 정책에 따라 결제수단 또는 수단별 결제금액이 제한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뷰티앤드비지니스 포인트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② 이용자가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11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재화 또는 서비스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③ 이용자가 구매 청약을 한 재화의 단종·품절, 이용 신청을 한 서비스의 중단 등으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청약 내용대로 이행하기 곤란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로써 그 체결을 거절하거나 별도의 통지로써 해당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제3항의 경우 이미 대금이 지불된 경우에는 제14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해당 대금을 반환하며,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된 경우에는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계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③ 배송과 관련하여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관련 당사자끼리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대한민국 내의 지역에만 재화를 배송합니다.
⑤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을 제공하였음에도 이용자가 그 수령을 거부하거나 지체한 이후에는 이로 인한 위험부담은 이용자에게 이전되며 회사는 불이행 또는 지체로 인한 책임을 면합니다.

제13조(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4조(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회사가 재화의 청약철회 등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단, 회사가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부터 이미 당해 재화의 대금을 수령한 경우 지체 없이 그 대금을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에게 환급하고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재화 등의 대금 환급시 회원이 사용한 뷰티앤드비지니스 포인트 및 뷰티앤드비지니스 쿠폰을 함께 환급합니다. 단,청약철회 시점에 뷰티앤드비지니스 포인트 및 뷰티앤드비지니스 쿠폰의 사용가능 기간이 초과된 경우에는 환급하지 않습니다.
④ 이 약관 제14조 제3항 내지 제4항의 청약철회의 경우, 회사는 재화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소비된 경우에는 사용 또는 소비로 인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재화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금액의 지급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사용으로 인하여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 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 당해 소모성 부품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2. 다수의 동일한 가분물로 구성된 재화의 경우 이용자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⑤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⑥ 이용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⑦ 이용자가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가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아니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 해당 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⑧ 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 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는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

① 이용자는 청약철회 등으로 재화를 반품할 경우 배송 과정에서 재화가 훼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포장하여야 하며, 회사와 이용자 모두에게 재화의 훼손에 대한 귀책사유가 밝혀지지 않는 경우 사회통념상 가능한 범위에서 회사의 입증활동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② 재화의 반품에 따른 환불은 재화가 회사에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이루어집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고 이를 사이트의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를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 또는 이 약관에 근거하여 이용자 개인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이 허용되는 경우
    2. 배송업무 등 거래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개인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등)를 제3자에게 알려주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얻은 경우
    4. 한국미용장협회에서 한국미용장협회 추천 ID 회원의 열람을 요청할 경우

제18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와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8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았거나 회사의 안내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0조(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및 의무)

①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재화구매에 관한 서비스를 이용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함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의 검색 및 선택
    2. 재화를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휴대폰 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의 동의, 본 항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재화의 구매신청 또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통상의 방법으로 이용할 의사 없이 그 이용의 의사표시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통하여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 기회를 방해한 것이 발견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자격을 정지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사이트 내의 상품정보, 거래조건 등을 정확하게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④ 이용자가 구매하여 제공받은 재화에 관하여 그 청약을 철회하거나 교환하는 등으로 해당 재화를 반환하는 경우에는 그 재화를 회사에 반환하기까지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로써 보관하고 배송 과정에서 손상되지 않도록 포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만약 이용자가 반환한 재화가 손상된 사실이 발견된 경우, 이용자는 자신의 부주의로 인하여 파손된 것이 아님을 입증하는 자료 제공이나 배송업체에 대한 신고접수 등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⑤ 구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의 허위, 상이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⑥ 이용자가 청약한 재화의 구매 등은 이용자가 그 대금을 결제하기까지 주문 대기 상태로 취급되며, 청약일로부터 익일 자정까지 그 대금의 결제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 이용자의 청약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⑦ 이용자가 무통장입금 등 이용자의 추가적인 행위를 요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한 경우에는 그 추가적인 행위가 이루어진 때를 결제가 완료된 때로 봅니다.
⑧ 회사는 이용자가 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 수단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당해 거래의 진행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에게 정당한 사용권한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⑨ 미성년자가 재화를 구매함에 있어 그 법정대리인이 당해 계약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그 법정대리인 또는 미성년자 본인은 당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 본인이 속임수로써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⑩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회원의 뷰티앤드비지니스 포인트, 뷰티앤드비지니스쿠폰을 제3자와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
    10. 사이트 내외를 불문하고 위법하거나 본 약관에 위배되는 수단 또는 목적으로 뷰티앤드비지니스포인트, 뷰티앤드비지니스쿠폰을 획득함으로써 회사 기타 제3자에게 유·무형의 피해를 입히는 행위
⑪ 이용자가 이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및 사이트에 관한 이용자의 권리를 제한·박탈할 수 있으며, 민사청구, 형사고발 등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1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④ 사이트 서비스 만료일을 기준으로 뷰티앤드비지니스포인트 및 뷰티앤드비지니스쿠폰은 소멸되며, 이는 사이트, 회원의 전자우편, SMS 등으로 사전 공지 및 통지합니다.

제22조(뷰티앤드비지니스포인트)

① 뷰티앤드비지니스 포인트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버 화폐로서 재화를 구매할 때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1P(포인트)는 현금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갖습니다.
② 뷰티앤드비지니스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 이벤트 등을 통해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적립됩니다.
③ 뷰티앤드비지니스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특별한 정함이 없는 한 적립일로부터 1년이며, 유효기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단, 청약철회 등으로 환급되는 뷰티앤드비지니스 포인트의 경우 최초 적립일을 기준으로 유효기간이 적용됩니다.
④ 뷰티앤드비지니스 포인트는 유효기간의 도래가 빠른 순서로 사용되며,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미사용 뷰티앤드비지니스포인트는 소멸합니다.
⑤ 뷰티앤드비지니스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언제든지 그 적립·유효·사용조건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단, 뷰티앤드비지니스 포인트의 적립 및 유효기간은 적립요건 충족 당시의 정책이 적용됩니다.
⑥ 뷰티앤드비지니스 포인트는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하는 혜택으로 현금으로 출금할 수 없으며 회사에서 정한 기한 및 이용방법에 따라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구매조건에 따른 뷰티앤드비지니스 포인트의 이용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⑦ 뷰티앤드비지니스 포인트는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뷰티앤드비지니스 포인트를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뷰티앤드비지니스 쿠폰)

① 뷰티앤드비지니스 쿠폰은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뷰티앤드비지니스 쿠폰의 세부구분, 할인금액(또는 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할인쿠폰 또는 사이트의 서비스 화면에 표시됩니다. 뷰티앤드비지니스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여부에 관하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② 뷰티앤드비지니스 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뷰티앤드비지니스 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③ 뷰티앤드비지니스 쿠폰은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뷰티앤드비지니스 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24조(연결회사와 피연결회사 간의 관계)

① 상위 회사와 하위 회사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회사(웹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회사(웹사이트)라고 합니다.
② 연결회사는 피연결회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회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6조(게시물)

① 이용자는 사이트가 제공하는 방식에 따라 사이트에 상품에 관한 의견 기타 게시물을 작성 및 게시(등록)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권한(직접 삭제가 불가능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에 그 삭제를 요청한 권리를 포함)을 갖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1항에 따라 사이트에 등록한 게시물을 동일성을 유지하는 한도 내에서(일부 발췌는 가능) 직접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그 이용을 허락할 권한을 가집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작성자의 성명, ID 등 개인정보가 식별되지 않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③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등록하여서는 안 되며,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거나 해당할 우려가 있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이동·삭제하거나 그 공개 범위를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게시물이 다른 상품의 "고객리뷰" 페이지에 등록된 경우
    2. 해당 상품 또는 그에 관한 서비스와 무관한 내용인 경우
    3. 동일한 게시물이 중복하여 게시된 경우
    4. 게시물에 공개가 민감할 수 있는 개인정보가 포함된 경우
    5. 정당한 권한 없이 타인의 권리(지식재산권, 영업비밀, 개인정보, 명예 등)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6. 영리 목적의 상업적 내용이 포함된 경우
    7. 광고 관련법규상 허용되지 않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8.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 또는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9. 허위 사실, 욕설 및 비방, 명예훼손, 성(性)적 표현 등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10. 사회통념상 공중에 혐오감, 불쾌감을 유발할 우려가 있는 경우
    11. 법률에 위배되거나 공공기관의 권고·규제가 있는 경우
④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에 게시물을 등록하는 때의 정책에 따라 뷰티앤드비지니스 포인트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단, 게시물이 제3항에 위배되어 삭제 조치되는 등의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에 관하여 지급된 혜택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환수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사이트 내 상품판매 페이지의 재편성, 회사 또는 사이트의 분리·통합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별도의 통지나 동의 없이 게시물의 게시장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동일한 장소에 등록된 게시물은 그 내용이나 순서의 변경이나 일부 게시물의 누락 없이 일괄적으로 변경하되 게시장소는 분리 또는 통합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의 게시물은 본 약관 이외에 각 서비스별 이용수칙에 의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27조(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이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 서비스에 따릅니다.

제28조(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 또는 제조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상품 등의 수량을 확보하지 못하여 상품 등을 공급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상품공급이 어렵다는 점을 3회 이상 고지한 후 환불을 진행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의 일정기간동안 구매활동을 참고하여 구매할인율을 정하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할인율의 변경이나 변동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제29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본 약관의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릅니다. 단, 이로 인해 본 약관 중 일부 조항이 무효로 되더라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30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본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②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제1장 총칙

에이피앤드컴페니주식회사(이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각종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본 처리방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을 알아 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 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4.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및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이유 및 변경된 내용을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회원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https://www.bb21.co.kr) 공지사항 또는 개별공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2장 수집하는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1.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법령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이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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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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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장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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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영업의 양도ㆍ합병 등

※ 회사는 영업의 양도 등에 관한 사유가 발생하여 회원의 개인정보 이전이 필요한 경우, 관계법률에서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사실 등을 사전에 고지하며, 회원에게는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동의 철회권을 부여 합니다.

제5장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업무위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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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장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탈퇴 및 동의 철회 방법

1) 회원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탈퇴를 하실 수 있으며, 당사에 다음 각 항의 어느 사항에 대한 열람, 제공, 정정 및 탈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당사가 가지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
② 당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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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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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쿠키(Cookie)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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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메뉴 > “개인정보” 탭 > 직접 설정

(2)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아이콘 선택 > “설정”선택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선택 >개인정보 섹션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섹션에서 직접 설정

제8장 개인정보보호책임자

1)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사항 및 문의를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담당
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 송병희 대표
전화번호 070 4035 2981
전자우편주소 mrbhsong@naver.com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go.kr/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 02-3480-3570)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경찰민원콜센터 182)

제9장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보호대책]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의해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보호대책]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해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는 고객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님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10장 이용자(회원) 의무에 대한 고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허위정보를 입력하면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나. 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자신을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지니고 있습니다. 비밀번호(Password)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때에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 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11장 광고성 정보 전송

당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지 않으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당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회원께서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가. 전자우편의 제목란: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나. 전자우편의 본문란: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제12 장 개인정보 처리방침 고지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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